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스마트 보령뉴스(4. 1)
  • · 등록일 : 2014-04-01
  • · 재생시간 : 00:03:29
  • · 조회수 : 1,998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4 스마트 보령뉴스 대본

(스텐딩)
안녕하세요 스마트 보령뉴스 아나운서 이해지입니다.
차츰 날씨가 풀리더니 여기저기 꽃이 피는 봄이 다가왔습니다.
보령시는 다가온 봄을 맞이하여 시민들과 함께 식목일 행사를 가졌습니다.

(나레이션)
보령시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제 6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식목일 식재행사는 성주면 개화리 소재 임야에서 진행되며, 공무원, 기관단체, 주민 등 350여명이 참석해 임야 5ha에 편백나무 7500본을 식재했는데요.

- 자 막 : 제69회 식목일 나무심기 개최, 편백나무 7,500본 식재
이번에 식재되는 편백나무는 측백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으로 심리적인 안정감과 심폐 기능을 강화시키는 피톤치드를 내뿜는다하여 삼림욕이나 아토피 치료에도 사용됨으로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나무입니다

- 인터뷰 : 윤문희 조합장 / 보령시 산림조합
식목일을 즈음하여 편백나무를 5ha를 심었습니다. (편백나무가) 기능을 다하려면 40년~50년 걸립니다. (다 자란) 이후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나무 나눠주기 행사도 열어 2년생 편백나무 845본을 시민들에게 나눠주어
나무심기 붐을 조성해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을 목표로 하고 진행합니다.

- 자 막 : 편백나무 845본 무료 배포, 산림자원 육성 목표

- 인터뷰 : 김민철 / 보령시 웅천읍
넓은 마당에다가 심고 무럭무럭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보령시는 올해 저탄소 ․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해 바이오순환림 등 경제수 조림
사업에 나무 36만 그루 공익조림에 4만 그루를 식재해 총 40만그루의 나무를 식재할 계획입니다.
관련사이트명 :  
보령소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