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스마트 보령뉴스 (1. 12)
  • · 등록일 : 2015-01-12
  • · 재생시간 : 00:03:23
  • · 조회수 : 1,759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나레이션)
2015년 보령시는 선진 농촌을 만들고자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농수축산물 합동 대책 T/F 팀을 구성하여 농축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인데요.

- 자 막 : 선진 농촌 만들기, 합동 대책 T/F팀 구성

특히 친환경 고급화로 농수축산물의 수출을 지속적으로 개척함과 동시에 인력의 정예화, 농기계 활용의 고도화를 통해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 자 막 : 수출, 인력, 농기계 등 농업 경쟁력 개척

또한 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조사료 생산 지원 등 경영 개선과 방역에도 철저를 기하고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보령의 먹거리가 지역 내에서 우선 소비되는 유통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자 막 : 경영개선, 방역 등 축산업 경쟁력 향상

이를 위해 지난 6일부터 농업인을 대상으로 2015 농업인 실용교육이 실시됐습니다.

- 자 막 : 2015 농업인 실용교육 시작, 읍면동 순회 교육

이번 교육은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연구 개발된 신기술 및 경영, 유통 등 창조 농업으로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농정 시책 홍보, 농업 녹색 기술 교육을 통한 6차 산업화 추진, 3농혁신, 강소농 육성하고자 읍·면·동별로 실시하고 있는데요.

농업인 실용교육은 보령 관내 농업인 5500여명을 대상으로 영농기술과 귀농귀촌, 농업경영 등 3개의 교육과정과 시정, 농정시책, 현안과제 등의 공통과목에 대해 교육을 진행합니다.

- 자 막 : 3개 교육과정과 15개 전문과목 교육

전문과목으로는 벼, 고추, 귀농귀촌, 농촌리더, 친환경, 농업기계, 양봉 등 15개 과목입니다.

한편, 관광명소의 사계절 아름다움을 담아낸 ‘보령 관광명소 사진촬영 사업’이 완료되었는데요. 보령 곳곳의 아름다운 사진들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보령소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