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새우젓 액젓 전문기업 '보령식품영어조합법인'
  • · 등록일 : 2019-05-07
  • · 재생시간 : 00:04:20
  • · 조회수 : 5,181
  • · 좋아요 : 36
공유 좋아요
/신선하고 건강한 바다 내음을 주는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보령식품영어조합법인’

/엄격한 품질 관리와 함께
3대째 내려오는 전통 잇기의 현장을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천혜의 해양 환경을 띄고 있는 보령시

/이곳 주교면 고정리에 보령식품영어조합법인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1976년 보령식품으로 설립되어 1997년 보령시 특산물로 지정된 이래
전국 최초로 액젓 및 젓갈류 해섭인증을 동시취득하며 우수 식품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표 : 제 고향 원산도는 청정해역을 끼고 있는 섬 입니다. 지금은 해저터널과 연육교 등 으로 유명해진 서해안의 최고의 관광지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젓갈은 제가 어릴때 부터 늘상 보아온 서해안의 전통 방법으로서 지금끼지 3대째 가업을 전승하고 있습니다.

/Q 아나 : 음, 칼칼한 맛과 함께,
깊고 그윽한 바다의 향기가 있는데요.
과연 어떻게 생산될까 궁금한데요.

/대표 : 새우젓 생산과정은 여러 공정들이 있습니다만 단계별로 숙성시킨 후에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새우젓의 경우 서해바다에서 잡히는 생물이기 때문에 새우 이외에 잡어 등 이물질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직원들이 새우젓을 일일히 수작업으로 선별하고 있습니다.

/Q 아나 : 젓갈류 말고요,
청정하고 신선한 멸치와 까나리로 구성된
액젓도 굉장히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대표 : 보령 어민들이 직접 잡아온 어류만을 선별하여 재래식 방법으로 태양열로 2년이상 자연숙성 발효하므로 향이 뛰어납니다.

/그러한 액젓을 HACCP 공정에 따라서 가공 처리 하므로 안전하고 깨끗한 액젓을 김치공장 등 전국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보령식품영어조합법인’은 수산식품 연구개발과 품질향상에 노력하고 있는데요
2003년 ISO9001 인증을 획득해 품질의 국제기준을 통과하고, 2003년 클린 사업장 인정과 2007년도 환경경영시스템인 ISO14001 획득, 그리고 2013년도 HACCP 인증을 통해 품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대표 : 사람이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제품을 위한 정성 뿐만이 아니라 기술과 엄격한 공정을 통한 품질관리가 중요합니다.

/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해서 소비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함 입니다.

/Q 아나 : 앞으로의 보령식품영어조합법인의 계획과 비전이 궁금한데요

/대표 : 본 업체는 젓갈 전문업체로서 옛 선조들의 전통방식과 현대식 품질 관리로 액젓하면 보령이 생각나는 전국최고의 젓갈업체로 발전할 것 입니다.
열심히 노력 할 것 입니다.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3대에 이어지는 40여년의 전통을 이어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보령식품영어조합법인’

/기업하기 좋은 S등급 도시 보령에서 그 활약상을 더욱 기대해 봅니다
보령정보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