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인터넷방송(1월 16일)
  • · 등록일 : 2012-01-16
  • · 재생시간 : 00:09:51
  • · 조회수 : 2,063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인터넷방송(1월 16일)

- 임진년 새해를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와 신년하례회가 열렸습니다.

- 2012년 보령시 시정운영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 임진년 새해를 맞아 이시우 시장이 순방일정에 나섰습니다.

- 2012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으며, 농림수산사업 신청접수를 받고 있고, 오천항 퇴적 모래톱 준설사업 국비 지원확정됐습니다.

-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김남희입니다.
보령시 인터넷 방송 새해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용기와 비상, 그리고 희망을 상징하는 흑룡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첫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2012년 해맞이․신년하례회

임진년 새해 시작을 맞는 2012년 해맞이 행사와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신년 하례회가 열렸습니다.

새해를 맞아 성주산 일출 전망대에서 해맞이 행사가 지난 1일 개최됐습니다.

- 자 막 : 임진년 새해 해맞이 행사 성주산에서 개최

성인들이 살았다는 성주산 일출 전망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대천문화원의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사물놀이, 촛불점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어졌습니다.

- 자 막 : 성주산 일출전망대 해맞이 명소로 인기실감

이날 행사에는 일출을 보기위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해맞이 명소로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2일 대천문화원에서는 2012년 신년하례회가 개최됐습니다.

- 자 막 : 임진년 새해를 맞아 2012년 신년하례회 개최

이날 신년하례회는 보령지역의 각급기관, 단체장과 임직원등 40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이시우시장은 2012년은 민선 5기 본격적인 발전, 도약의 해라는 신년 인사말을 전달했습니다.

- 인터뷰 : 이시우 시장 / 보령시청
이제 2012년 대망의 새해를 우리 시에서는 민선5기 본격적인 발전의 종점을 향해 달리는 도약의 해로 삼고자 합니다. 오늘 함께 해주신 각 단체, 임직원여러분과
자랑스러운 11만 보령시민들의 뜻과 힘을 모아 만세 길이 빛날 2012년의 영광을 이루어 주실 것을 믿고 기대하면서 새해 인사에 가름하겠습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크게 도약하시고 원대한 꿈 모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신년인사와 함께 덕담을 나누었으며, 행운권 추첨도 실시돼 한해를 새롭게 시작하는 풍성한 자리가 됐습니다.

2012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보고

감동과 희망의 시정구현을 위한 2012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김홍민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보령시가 2012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2012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6일 개최

이번 보고회는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총19개 실, 과별로 2012년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 인터뷰 : 이시우 시장 / 보령시청
금년 한 해에도 새로운 저성장 시대로 접어든 세계 경제와 물가불안정 등 국내,외 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상존 하는 가운데 총선과 대선까지 앞두고 있어 우리 시정에도 적지 않은 변수들이 생겨나고 도전도 잇따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밤의 길목을 지나지 않고는 새벽에 다다를 수 없듯이 변화와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는 가운데 2012년은 시정 발전에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들자는 당부의말 전하면서 마치겠습니다.

- 리포터 : 보령시는 민선 5기 3년차로 11만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감동과 희망을 주는 시정을 펼칠 각오입니다.

보령시는 2012년 역점과제로

자족도시 건설위한 기업유치및 일자리창출,

도시. 농촌이 공존하는 친환경 명품도시 조성,

고품격 문화․관광도시 로의 도약,

저탄소 녹색성장 및 복지사회 구축,

농수산업 육성과 잘사는 농어촌 건설,

참여와 소통의 행정실현 건전 재정확립을 6대 역점과제로 정했습니다.

2012, 읍면동 연두순방

임진년 새해를 맞아 각 읍면동의 생생한 소리를 듣기 위해 이시우 시장이 순방을 실시했습니다. 김홍민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이시우 시장이 읍, 면, 동의 현안사항과 주민들의 생상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순방에 나섰습니다.

- 자 막 : 이시우 시장, 민선5기 새로운 해를 맞아 순방 실시

- 리포터 : 이번 순방에서 민선 5기 핵심추진과제인 부채 상환을 위해 소규모의 사업건은 배제하고 거시적인 안목에서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화에 나섰습니다.

이번 일정은 9일부터 17일까지이며, 읍, 면, 동의 당면 사항점검과 2012년 시정운영방향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격식과 의전을 생략하여 주민들과의 진솔할 대화를 통한 의견수렴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 자 막 : 주민과의 진솔한 대화로 시정운영 방향 제시

- 인터뷰 : 이용우 통장 / 대천2동
22통 마을입구 횡단보도에서 사고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해 마다 건의를 들였는데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 인터뷰 : 이시우 시장 / 보령시청
결론은 보령경찰서와 협의하여 설치비용은 보령시가 부담하는데 설치 해야할 필요성이 있다는 판단은 경찰서에서 주변환경 여건에 따라서 하겠습니다.

한편 이번순방은 2년 만에 실시되는 것으로 지난해 구제역 파동으로 인해 실시하지 못해 그 의미가 더 컸습니다.

2012년 농업인 실용교육이 실시됐으며, 2013년 농림 수산사업 신청을 접수합니다. 또한 오천항 퇴적 모래톱 준설사업에 국비가 지원됩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2012, 보령시 농업인 실용교육실시

새로운 농업기술과 경영, 유통에 대한 농업인 실용교육이 실시 됐습니다.

- 자 막 : 2012, 보령시 농업인 실용교육 내달 10일까지 개최

이번 교육은 다음 달 10일까지 각 읍, 면, 동을 돌며 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내용으로는 벼, 고추, 한우 등 9개 과목으로 지역별로 교육과정을 설정해
운영되며, 영상자료와 교재, 외부강사 초빙 등으로 쉽게 추진됩니다.

2013년 농림수산사업 신청 접수

급변하는 농림수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음 달 10일까지 2013년 농림수산사업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내달 10일까지 2013년 농림수산사업 신청 접수

신청대상자는 농어업인 및 생산자단체등이며, 신청분야는 식량, 원예, 그리고 임업과 산촌 등 총 7개 분야 102개 사업입니다.

한편 신청된 사업계획은 타당성 검토와 농림수산사업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농림수산식품부에 신청하게 되며 예산이 확정되면 2013년 사업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오천항 준설사업, 국비지원 확정

오천항 준설사업에 국비 4억원 지원이 확정됐습니다.

- 자 막 : 오천항 준설 사업 국비 지원 확정

오천항 입구 폭 150m, 길이 400m 구간에 약 30만㎡ 규모의 퇴적 모래톱을 준설하는 사업입니다. 총 사업비는 8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앞으로 연차적으로 추진하게 됩니다.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알리미입니다.

마무리인사
설 명절 선물 고민 많으실 것 같은데요, 피부에 좋은 천연미네랄이 풍부한 보령 머드 화장품은 어떨까요. 이 달 26일까지 보령 머드 화장품 전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판매 합니다. 또 3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운송비는 시에서 부담합니다.

새해 첫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