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인터넷방송(1월 30일)
  • · 등록일 : 2012-01-30
  • · 재생시간 : 00:09:59
  • · 조회수 : 2,269
  • · 좋아요 : 1
공유 좋아요
- 보령시가 설 명절에 대한 분야별 종합대책을 마련했습니다.

- 이시우시장이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과 복지시설을 방문했습니다.

- 2012년 보령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공직자 친절 교육이 실시됐습니다.

- 16개 읍, 면, 동의 연두순방 성료와 문화유적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한 사업추진,
2012년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받으며, 제 18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회 현판식과
머드축제 조직위원회 이사회가 열렸습니다.

-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김남희입니다.

보령시가 지역경제와 서민경제를 위해 지방재정 1,880억원을 조기 집행키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일자리 사업, 사람희망사업, SOC사업등 경제적 효과를 높이고 낭비, 비효율 요인을 제거해 사전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며, 예산낭비 신고센터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1월 마지막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설 맞이 종합대책 추진

2012년 설 명절을 맞아 보령시가 물가관리등 종합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보령시가 민족 최대 명절을 맞아 분야별 종합대책을 추친했습니다.

- 자 막 : 설, 지역 물가 안정과 관리를 위한 다양한 종합대책 추진

명절이면 치솟는 물가와 생산지 허위표시등을 예방하기 위해 대형마트, 재래시장, 도소매업소, 축산물과 수산물 취급등 물가 안정대책을 실시했습니다.

이어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버스터미널과 역등 많은 이용객들이 몰리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과 이용실태를 점검하였습니다. 또한 섬 귀성객들을 위해 태안해경, 대산청 등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여객선 특별 수송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쾌적한 환경을 위해 청소상황실을 운영하고, 쓰레기 관련 민원 처리 및 쓰레기 잘 버리기 운동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설 명절 전통시장 • 복지시설 방문

훈훈한 설 명절을 위해 이시우 시장이 전통시장과 복지시설을 방문했습니다. 김홍민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이시우 시장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 자 막 : 이시우시장, 설을 맞아 관내 돌며 새해 인사 나눠

이번 방문은 중앙시장을 시작으로 총 4곳의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제수용품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 리포터 : 이와 함께 이시우 시장은 관내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습니다.

19일, 충남 정심원외 10개소를 직접 방문해 사랑과 정성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했습니다.

- 자 막 : 보령 관내 복지시설 방문... 사랑과 정성의 위문품 전달

- 인터뷰 : 이시우 시장 / 보령시청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주변에 소외받고 고통받는 소중한 이웃들이 많습니다.
이제 몇일 있으면 우리민족의 고유명절 설을 앞두고 우리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여러 곳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시설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시설 종사자들은 물론 또 할머니, 어린이들까지 올해
소망하고 뜻하는 일 잘 이루기 원하고 특히 병상에서 고생하시는 어른들 하루속히 회복되길 빌겠습니다. 우리 모두 새해 복 많이 받길 기원합니다.

이번 방문은 충남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추진되었으며, 저소득층 2,533세대, 사회복지시설 11곳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 했습니다.

시는 오는 20일까지 위문기간으로 정하고 불우이웃 돕기 운동등 동참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명품행정을 위한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보령시가 2012년 새해를 맞아 행정서비스 만족지수를 높이기 위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 했습니다. 진가희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보령시는 보다 낳은 명품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27일 문화예술회관 대 공연장에서 '공직자 친절서비스 향상교육'을 실시했습니다.

- 자 막 :

이번 교육은 시 공직자 1.2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전화응대' 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강사로는 (주)태평양 교육센터의 조연정 수석강사를 초빙해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 인터뷰 : 조연정 강사 / (주) 태평양교육센터
민원인들 바라보실때 조금 더 긍정의 눈으로 마음의 눈을 조금 더 바꿔서 (민원인) 한분한분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응대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조연정강사의 구체적인 설명과 상황극을 통해 이해도와 만족도 높은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 자 막 : 구체적인 설명과 영상 자료를 활용해 수준 높은 교육 진행

- 인터뷰 : 문종운 과장 / 보령시청 총무과
지난해 공직자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서 많은 향상을 가져왔습니다만, 아직도 미흡한 부분이 있어서 2012년 임진년 새해를 맞이해서 친절서비스 교육을 통한 명품행정을 시현하기 위해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하게 됐습니다.

- 리포터 : 보령시는 시민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주 보령에서는 각 읍면동에 대한 연두순방 성료와 문화유적관광지로 거듭나기, 제18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사무실 현판식, 보령 머드축제 조직위원회 이사회가 열렸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2012년 연두순방 성료

이달 9일부터 17일까지 9일동안 각 읍, 면, 동에 대한 연두순방이 순조롭게 마무리 됐습니다.

- 자 막 : 2012년 읍, 면, 동 연두순방 순조롭게 마무리

시는 이번 연두순방에서 시의 예산을 최대한 아끼고, 불요불급한 사업을 자제해 기존 사업에 총력을 기울 것이고, 재정 건전성을 키우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순방 중 건의된 내용에 대해 관련부서의 현장확인과 검토를 거쳐 사업추진을 실시하고, 이행 불가능이거나 올해 착수하지 못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주민에게 충분하고 명확한 사유를 설명해 이해 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보령시 문화유적 관광지로 거듭나

보령시가 성주사지 낭혜화상탑비를 비롯해 충청수영성등 보존과 정비사업을 통해 문화유적관광지로 거듭납니다.

올해 문화재 정비 사업비로 총 52억원을 투입해 발굴, 관리를 통해 품격 높은 문화관광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 자 막 : 문화재 보존 및 정비사업에 52억원 투입... 문화관광 콘텐츠 확대

이밖에도 갈매못성지, 김부대왕기, 원홍주등을 도지정 문화재로 지정 신청하며, 도미설화와 토정이지함 선생등 역사, 문화자원을 활용한 스토리텔링도 추진합니다.

장애인체육대회 사무실 현판식

제 18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사무실 현판식이 진행됐습니다.

- 자 막 : 제 18회 충남 장애인체육대회 운영 사무실 현판식 진행

이번 현판식은 충남도 장애인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종합경기장 내 사무실을 구성해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습니다.

충청남도 장애인 체전은 올해 6월 1일부터 2일까지 정식종목 14개, 전시종목 2개로 이틀간 보령종합경기장 외 14개 보조경기장에서 펼쳐집니다.

머드축제 조직위원회 이사회

보령시 머드축제 조직위원회가 이사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결산과 올해 개최될 머드축제 사업계획안을 심의했습니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은 체험행사 22개, 기획전시 7개, 연계행사 10개, 야간행사 8개등 총 47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축제예산은 지난해 보다 2억원 증가한 19억 9600만원을 확정했습니다.

- 자 막 : 2012년 15회 보령머드축제 운영방향에 대한 논의 진행

이번 제 15회 보령머드축제는 7월 14일부터 ~ 24일까지 개최됐습니다.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알리미입니다.

마무리인사
전국 최초로 건립된 보령석탄박물관이 겨울방학 체험학습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보령 석탄박물관에서 석탄사업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전시장을 통한 생산과정, 미니연탄만들기, 수직갱 승강기 체험등을 할 수 있어 방학을 맞은 자녀와 함께 특별한 여행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1월 마지막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