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뉴스(2월6일)
  • · 등록일 : 2012-02-07
  • · 재생시간 : 00:09:43
  • · 조회수 : 2,199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1회/2.6】

주요뉴스

- 보령시 보건소가 지역의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제 1회 보령시 시각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렸습니다.

- 어부들이 무사고와 한해 풍어를 기원하는 만세보령 풍어제가 열렸습니다.

- 산불진화대와 산감기동대 발대식과 관창3리 마을회관 준공식, 보령지역 학교급식지원에 대한 심의위원회가 진행됐습니다.

-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김남희입니다.
보령시가 스토리텔링 시정홍보영상물을 제작했습니다.
이번 홍보물은 드라마적 스토리가 가미되어 보령의 관광지, 문화유적, 복지, 경제도시 등 4가지 스토리로 제작됐습니다.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국어로 제작되어 국내외 자매도시, 지역 관광업계에 배부될 예정입니다.

2월 2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치매환자 인지재활프로그램 운영

보령시보건소가 지역의 치매환자를 위한 치매환자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치매경증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과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2월부터 10월까지 진해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뇌를 웃게 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됩니다.

- 자 막 : 지역의 경증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지재활프로그램 운영

지난해에도 실시해 어르신 인지기능을 30%까지 향상시켜 좋은 반응을 얻은 올해 프로그램은 치매 조기검진대상자 중 경도인지기능과 치매로 확진된 거동이 가능한 어르신 40명을 선정해 미술·음악·운동요법과 웃음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환자의 뇌 건강 관리를 실시하게 됩니다.

- 자 막 : 다양한 치료프로그램으로 치매환자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

- 인터뷰 : 서연분 주무관 / 보령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치매인지재활프로그램 사업은 2010년도부터 시작하여 올해 3년차를 맞이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경증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향상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재활프로그램 운영은 매주 1회 1시간씩 총 40여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여자는 남아있는 인지기능을 최대한 유지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시각장애인 어울림한마당

장애인과 비 장애인이 한데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인 제 1회 보령시 시각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김홍민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시각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인식개선을 위한 제 1회 보령시 시각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이 개최됐습니다.

- 자 막 : 시각장애인을 위한 어울림 한마당 첫 회 개최

이날 행사는 충남 시각장애인 연합회 보령지회 주관으로 지역의 시각장애인과 가족, 봉사자등 200여명이 참석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제 1회 행사를 빛냈으며, 시각장애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우지혜씨 외 6명이 보령시로부터 시상 및 감사패를 수여 받았습니다.

- 인터뷰 : 박종구 회장 / 충남시각장애인연합회 보령지회
오늘 어울림 시각장애인 복지대회는 장애인과 비 장애인의 문화적인 측면에서 서로 어울림으로써 장애인과 비 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시간,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대회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애인들의 인권과 권리가 증진이 되고 사회참여 활동 기회를 넓혀주는 기회가 될 것이며, 비 장애인들은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과 의식이 개선되는 계기로 마련하기위해서 이 대회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앞으로 저희 어울림복지대회를 통해서 시각장애인들과 나아가 다른유형의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서로 어울리는 대회가 더욱더 활발하게 이루어져서 장애인과 비 장애인의 문화참여 기회 폭이 점점 가까워지고 좁혀져서 장애인들이 사회에 나아가 참여하고 활동하는데 큰 역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간절히 바랍니다.

이어 오후에는 서로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어울림 마당이 펼쳐졌습니다.

볼링, 바늘 구멍 실 꿰기, 윳놀이등 장애인과 비 장애인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단체 경기와 감춰져 있던 장기를 펼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 자 막 :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 즐거운 시간 보내

- 인터뷰 : 신현수 참가자 / 보령시 천북면
화목한 우리 장애인들이 재미있게 놀고 즐기는 것이 좋고요. 앞으로도 열심히 만나 재미있게 놀았으면 좋겠습니다.

- 리포터 : 제 1회 시각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은 장애인과 비 장애인이 한데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복지 증진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3. 만세보령 풍어를 기원합니다.

한해 풍어와 어민들의 무사고를 기원하는 만세보령 풍어제가 열렸습니다. 진가희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보령 앞바다를 지켜주는 용왕에게 출항의 안전과 만선의 풍어를 기원하는 '만세보령 풍어제'가 대보름을 맞아 열렸습니다.

- 자 막 : 한해 어민들의 안전과 풍어를 기원하는 '만세보령 풍어제' 개최

이번 행사는 수협 주관으로 이시우 보령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단체장과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안전조업지도, 해난사고예방 등 보령의 어업질서 확립으로 풍요로운 어촌건설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리포터 : 특히 올해 풍어제는 지난해 구제역 여파로 10년 만에 취소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려 만세보령의 풍어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한편, '만세보령 풍어제'는 보령지역의 해안과 섬지역에서 산발적으로 개최되던 풍어제를 2001년부터 추진위원회가 주관하여 통합적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 자 막 : 산발적으로 개최된 풍어제... 2001년부터 추진위가 통합 개최

주요단신

이번 주 보령에서는 산불진화대와 산감 기동대 발대식, 관창 3리 마을회관 준공,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주요단신입니다.

# 산불진화대, 산감기동대 발대식

지난 1일 시청 대 회의실에서 산불 없는 푸른 보령 조성을 위한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와 산감기동대'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 자 막 : 푸른 보령을 위한 산불진화대 및 산감기동대 발대식 열려

이번 발대식은 산불진화대원 57명, 산감기동대원 43명 등 총 100명을 전문인력으로 육성해 산불 예방과 초동진화, 기동순찰활동을 실시하게 됩니다.

# 관창3리 마을회관 준공식

보령시 주교면 관창 3리 마을회관 준공식이 2일 열렸습니다. 125㎡에 지상 1층 건물로 들어선 마을회관은 사업비 2억원을 투자해 3개월 가량의 공사기간을 걸쳐 준공되었습니다.

- 자 막 : 주교면 관창 3리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마을회관 준공

관창3리 마을회관은 20년이 지나 낡고 협소해 회관 이용시 불편을 겪어 이번에 새로 건립됐습니다.

#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2012년도 학교 급식 지원을 위한 심의위원회가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렸습니다.

- 자 막 : 보령지역 학교급식을 위한 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이번 심의위원회는 전윤수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심의가 펼쳐졌으며, 친환경 농산물 쌀 구매 공급에 대한 내용이 안검심의로 진행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2012년 지원 계획으로 식품비 4억 7958만 7천(479,587천원), 무상급식비 32억 2668만 3천 원에 대한 지원계획도 발표했습니다.

시정알림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마무리인사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2012학년도 만세보령 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모집 분야는 친환경농학과 40명, 도시농업과 40명 2개학과로 만 20세 이상 보령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1년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초과목, 응용과목, 현장학습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됩니다.

2월 2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