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메뉴닫기

관광명소

전체

한 폭의 산수화 같은 둘레길 청천호

청천호
  • 소재지 : 충남 보령시 청라면 향천리 551-3
  • 문의처 :
    • 보령시 청라면사무소 : 041-930-0806
    • 한국수자원공사 보령권관리단 : 041-939-1240
36번 국도와 619번 지방도, 수변도로를 달리는 것만으로 도심생활에 찌든 마음이 날아갈듯 가벼워지는 청천호(청천저수지)는 강태공들이 많이 찾는 낚시의 명소이기도하다. 총 면적 2,772,000㎢,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만들었다. 이 호수(저수지)의 명소로는 ‘토정비결’을 쓴 조선 중기의 학자 토정 이지함(1517∼1578)과 이산보, 이몽규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지은 서원 ‘화암서원’이 있고, 폐광에서 불어오는 찬바람을 이용해 만든 ‘보령냉풍욕장’이 있다. 그리고 호안을 따라 물 위를 걸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수변데크가 있다.
보령시의 명산 오서산과 성주산 사이 분지의 낮은 지대에 둑을 쌓아 1962년 완공한 청천호(청천저수지)는 예산의 예당저수지, 논산의 탑정저수지와 더불어 충남의 3대 저수지로 이름나 있다. 크기로는 세 번째이지만, 낚시로는 전국명소반열에서 빠지지 않는다. 붕어, 잉어, 메기 등 토속어종이 살고 있는 이곳은 강태공은 객, 백로의 서식처이기도 하다. 저수지 주변은 구릉이 발달하여 자연의 그것인양 경관이 아름답다.

이용안내
- 수변데크가 설치되어있는 청천호수공원에 주차장과 이용객 편의시설이 마련되어있다. 주차비나 별도의 입장료는 없다.
사진정보
찾아오시는 길
교통정보
교통정보 안내표로 유형, 구분, 경로를 안내합니다.
유형 구분 경로
주변관광지

다른사람에게 추천해도 좋을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이신가요?오른쪽 버튼을 눌러 의견을 남겨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물이 포함된 행사사진을 사용할 경우 초상권 침해에 해당할 수 있으니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행사사진에 포함된 인물의 게재를 원하지 않을 경우 관리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41-930-6565 )

담당부서 :
관광과
담당자 :
김성희
연락처 :
041-930-656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