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화력 발전본부를 홍보하는 전시관이다.
우리가 매일같이 사용하는 전기는 어떤 과정으로 생산되는지 배우고, 이러한 전기(에너지)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체험 해 볼 수 있습니다.
보령문화의전당에는 보령의 뿌리와 그리고 생활 현재를 보여주는 다양한 상설전시와 보령의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재 유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아울러 여러 문화행사와 교양강좌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석탄의 기원과 이용역사를 알려주는 전문박물관으로 1960년대부터 우리나라의 대표 에너지 자원이었던 석탄과 연탄에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전시, 과거 근대 산업 발전의 원동력으로 크게 공헌한 석탄산업의 역사성을 보전하여 이 지역 탄광 근로자들이 석탄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념해 탄광 발달과정, 작업환경, 장비등을 보존하고 전시함으로써 후손들의 산교육장으로 활용, 1995. 05. 18. 국내 최로로 건립 개관되었습니다.
개화예술공원에는 보령의 오석으로 지어진 모산조형미술관을 비롯해 비림공원, 육필시공원, 화인음악당, 허브랜드 등이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자연학습장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 좋은 테마공원입니다.
차령산맥이 빚어낸 성주산은 한낮에도 하늘이 안 보일 정도로 깊은 숲을 이룬다.
특히, 화장골계곡은 4km에 이르는 울찰한 숲이 장관인 계곡으로 편백나무 숲과 함께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무창포해수욕장 내 공원용지에 지상 3층(높이 45m)의 전망대입니다.
무창포의 전경과 신비의 바닷길, 그리고 망원경을 통해 인근 대천해수욕장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서 무창포 해수욕장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습니다.
국내 유일의 머드박물관으로 머드샤워장, 머드화장품, 머드축제전시체험등 머드 관련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해수욕을 즐기고, 건강과 미용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하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평면의 그림이 입체로 살아 움직이는 착시 체험 테마파크입니다.
가족, 친구, 어린이들과 미술작품 속에서 재미있는 포즈와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테마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특별한 체험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