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2023년 10대 뉴스 선정

facebook
twitter
print
충남 보령시, 공공건축물 품격 높일 공공건축가 및 청년건축가 위촉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충남 보령시, 공공건축물 품격 높일 공공건축가 및 청년건축가 위촉
작성자 건** 등록일 2023-11-21 조회 138
첨부  
충남 보령시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간 건축 전문가 5명을 제1기 보령시 공공건축가 및 청년건축가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공공건축가 제도는 건축물 및 공간환경에 대한 사업의 기획·운영단계부터 모든 과정에 공공건축가를 참여시켜 공공기관의 건축 및 도시 관련 사업의 효율적 운영, 디자인 품질향상, 공공기관의 디자인 업무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제도이다.

이번 위촉식에서 공공건축가는 순천향대학교 건축학과 박종기 교수와 소이건축사사무소 이정원 대표가 위촉됐으며, 청년건축가는 원일레븐건축사사무소 김기태 대표, ㈜건축사사무소 승 박성훈 대표, 에이쓰리 건축사사무소 백찬슬 대표가 위촉됐다.

이들은 공공건축사업의 기본 구상 단계부터 배치돼 사업의 타당성과 예산 및 프로그램의 적정성, 공모 방법과 과업 내용, 설계지침서 등에 대한 자문 및 조정 역할을 할 예정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공건축은 그 도시를 대변하는 상징물로 관광객이 찾아들고 도시 품격을 높이며 시민들의 행복한 삶의 일환이 되고 있다”며 “공공건축의 품격향상과 창의적 건축문화 조성으로 시민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공공건축물 건립에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올해 1월 조직개편을 통해 건축과 공공건축팀을 신설하고 보령시립도서관 건립 등 16개 공공건축사업을 통합관리 운영하고 있다.



출처 : 에이티엔뉴스(http://www.atnnews.co.kr)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 2023 10대 뉴스 선정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쇠락한 성주면 신사택마을 활기찬 공동주택단지로 탈바꿈
다음 보령-인천간 고속 버스운행 재기 반가운 소식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강윤석
연락처 :
041-930-3162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