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설문조사

facebook
twitter
print

설문주제 : 2018년 수돗물 만족도 조사

  • 기간 : 2018년 11월 16일 08시 00분 부터 2018년 12월 12일 23시 58분 까지
  • 총문항수 : 19 문항
  • 참여자수 : 317 명
1. 귀하의 거주지역은 어디십니까?

읍지역

10 명
3.2 %

면지역

43 명
13.6 %

동지역

264 명
83.3 %

2. 귀하께서 살고 있는 주거 형태는?

아파트

197 명
62.1 %

연립(다세대 포함)

26 명
8.2 %

단독주택(다가구 포함)

94 명
29.6 %

3. 귀하의 현재 나이(연세)는 몇 세 입니까?

20대

29 명
9.1 %

30대

61 명
19.2 %

40대

76 명
24.0 %

50대

138 명
43.5 %

60대

12 명
3.8 %

70세 이상

1 명
.3 %

4. 귀하의의 성별은?

남성

158 명
49.8 %

여성

159 명
50.2 %

5. 귀하의 직업은?

주부

14 명
4.4 %

직장인

281 명
88.6 %

기타

22 명
6.9 %

6. 귀하의 집에서는 어떤 물을 마시고 계십니까?

수돗물을 그대로 마심(보관 또는 단순히 차게하여 마시는 경우 포함)

8 명
2.5 %

수돗물을 끓여 마심

95 명
30.0 %

정수기를 이용해서 마심

133 명
42.0 %

먹는 샘물(생수)를 사서 마심

60 명
18.9 %

약수물을 마심

7 명
2.2 %

우물, 샘물 등을 마심

8 명
2.5 %

기타

6 명
1.9 %

7. 수돗물을 식수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녹물이 나와서

22 명
6.9 %

이물질이 보여서

냄새가 나서

30 명
9.5 %

물맛이 나빠서

8 명
2.5 %

깨끗한 물인지 믿을 수 없어서

139 명
43.8 %

습관적으로

74 명
23.3 %

기타

44 명
13.9 %

8. 수돗물이 오염되는 가장 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상수원 수질 오염

66 명
20.8 %

상수도 시설(정수시설)의 노후화

33 명
10.4 %

노후 상수도관이나 물 저장탱크로 인한 오염

198 명
62.5 %

정수시설 운영상의 문제

11 명
3.5 %

기타

9 명
2.8 %

9. 귀하께서는 정수장 수돗물에 대해 수질검사를 하고 있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잘 알고 있음(10점)

112 명
35.3 %

알고 있음(8점)

114 명
36.0 %

들은적 있음(6점)

52 명
16.4 %

모르고 있음(4점)

39 명
12.3 %

10. 보령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매월 수질검사결과를 알리고 있는데 알고 계십니까?

잘 알고 있음(10점)

55 명
17.4 %

알고 있음(8점)

71 명
22.4 %

들은적 있음(6점)

62 명
19.6 %

모르고 있음(4점)

129 명
40.7 %

11. 현재 수돗물 공급상태 및 수돗물 수질에 어느 정도 만족 하십니까?

매우 만족(10점)

36 명
11.4 %

만족(8점)

145 명
45.7 %

보통(6점)

120 명
37.8 %

불만족(4점)

16 명
5.0 %

12. 수돗물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사항이 있다면 어느 것 입니까?

불편 사항 없음(10점)

204 명
64.4 %

수압이 약하다(8점)

86 명
27.1 %

수도시설 복구지연 (6점)

15 명
4.7 %

잦은 단수발생(4점)

12 명
3.8 %

13. 매월 실시하는 수도계량기 검침에 대해 어느 정도 신뢰하십니까?

매우 신뢰(10점)

62 명
19.6 %

보통 신뢰(8점)

206 명
65.0 %

별로 신뢰하지 않음(6점)

42 명
13.2 %

신뢰하지 않음(4점)

7 명
2.2 %

14. 현 거주지에서 상수도 단수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적은 최근 1년간 몇 회 정도 였습니까?

없음(10점)

206 명
65.0 %

1~3회(8점)

101 명
31.9 %

4~6회(6점)

7 명
2.2 %

7회 이상(4점)

3 명
.9 %

15. 상수도 공사시 미리 단수 안내 홍보를 하고 있는데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10점)

73 명
23.0 %

만족(8점)

137 명
43.2 %

보통(6점)

93 명
29.3 %

불만족(4점)

14 명
4.4 %

16. 검침담당 공무원이 귀댁을 방문하였을 때 직원들에 대해 어느 정도 친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매우 친절하다(10점)

70 명
22.1 %

친절하다(8점)

131 명
41.3 %

보통이다(6점)

106 명
33.4 %

불친절하다(4점)

10 명
3.2 %

17. 현재의 수도요금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10점)

42 명
13.2 %

만족(8점)

111 명
35.0 %

보통(6점)

136 명
42.9 %

불만족(4점)

28 명
8.8 %

18. 귀하께서는 수도요금, 수돗물 공급 , 직원서비스 등 전반적인 상수도 서비스에 대하여 점수를 주신다면 몇 점 (10점 만점) 입니까?

9점 이상(10점)

71 명
22.4 %

8점 이상(8점)

157 명
49.5 %

6점 이상(6점)

64 명
20.2 %

6점 미만(4점)

25 명
7.9 %

19. 질 좋은 상수도 공급을 위해 개선 할 점이나 바라는 사항이 있으시면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의견

목록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오성혁
연락처 :
041-930-318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